에듀플렉스 최상위권 학생 성공사례

5/04/2015 07:10:00 오전

함께 고민하며, 함께 울고 웃는 에듀플렉스
[제18회 매니저 에듀특공대 대상 수기]
상계 에듀플렉스 한지윤 부원장


부모님의 손에 이끌려 처음 왔던 소영이의 모습은 뚜렷하게 정해진 진로와 진학 계획이 없어 보였습니다. 아버님은 서울대를 보내야겠다는 목표를 갖고 계셨지만 학생의 학교생활기록부와 모의고사 성적표를 봤을 때 서울대와 연고대는 어렵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우선 학생부부터 분석을 시작하였습니다. 소영 학생에게 유리한 학과와 전형을 찾기 위해서 계속 고민한 결과, 영어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게 좋겠다고 판단했습니다. 특기정석란이라든지, 방과후 활동, 심화학습활동, 그리고 교과특성이나 독서이력과 봉사활동 등 여러 가지를 바탕으로 영어 쪽의 방향을 잡아보는 게 입시에서 유리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학생부보다 부족한 것은 아이의 내신성적이었습니다. 학생부 종합전형에서 유리하도록 3학년 1학기 성적에서 모두 1등급을 받아 학습에 대한 의자와 노력을 보여주어야 했습니다.

내신 모두 1등급 받기

학생과 함께 내신대비 텀스케줄을 작성하였습니다. 꼼꼼하게 작성 후 상담시간을 충분히 확보하여 학습 점검과 계획 점검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셀프리더를 작성 시 시간 분배를 철저하게 하여 수준 높은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하였습니다. 수학의 경우 인터넷 강의를 함께 병행할 수 있도록 하였고 내신 교재였던 수능특강은 오답정리까지 완벽하게 하도록 하였습니다.

계획을 지키는 것이 어렵다고 하면서도 항상 상담 때마다 자신이 공부한 내용을 이야기하면서 텀스케줄을 하나하나 지우며 공부한 흔적들을 보여주는 대견한 학생이었습니다. 그러한 노력으로 소영이는 에듀플렉스 등원 후 처음 치른 3학년 1학기 중간고사에서 모두 1등급을 받아왔고, 기말고사에서도 완벽히 1등급을 받아오며 전교 1등을 차지하였습니다. 소영이는 그렇게 꾸준히 노력한 결과 고려대 학교장 추천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자기소개서 및 면접 대비 꼼꼼히 하기

6월 모의평가가 끝나자마자 본격적으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였습니다. 아이에게 좋은 조언을 해주고 전문가적인 피드백을 해주기 위해 시중의 자기소개서 작성 관련 책들을 꼼꼼히 읽고 스크랩하며 상담시간을 이끌어 나갔습니다. EBS 자기소개서에 대한 강의를 살펴보고 인터넷으로 주요 대학의 자기소개서 작성 정보를 확인하면서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서울대 수시 일반전형 1차 합격과 고려대 학교장추천전형 1차 합격, 연세대 학생부종합전형 1차 합격의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너무 기뻐서 소영이와 방방 뛰었던 기억이 납니다.

바로 면접을 대비하기에는 중간에 수능이 있었기 때문에 기쁜 마음을 가라앉히고 공부에 전념하도록 하였습니다. 서울대 면접은 예상할 수 없을 만큼 아이의 현장 적응력이 필요한 부분이어서 가장 빨리 면접이 있는 고려대부터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고려대는 짧은 시간 내에 빠르게 비문학 지문을 읽고 제시된 문제를 풀어내는 것이 관건이었습니다. 고려대의 면접은 학생부 위주로 질문을 하는 연세대 면접 방식보다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고려대의 경우 수능 시험 이전부터 준비를 하였습니다. 고려대 면접 합격 수기를 수십건 읽으며 현장 분위기와 면접의 팁에 대해서 아이에게 안내해 주었고, 면접 대비 교재들을 꼼꼼히 읽으며 매니저가 알게 된 것들을 정리하여 상담자료로 활용하였습니다. 그리고 고려대 면접과 유사하게 비문학 지문에 대해 질문하는 방식을 상담시간에 모의 면접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나머지 면접 대비는 수능 이후에 빠르게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학생은 면접과 수능에서 모두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고3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항상 무리한 학습 부담을 지어주어도 그 이상으로 열심히 해 온 소영이. 앞으로도 이렇게 자신을 위해 공부에 열정적으로 뛰어드는 아이를 만날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노력의 아이콘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학생입니다.

에듀플렉스 신도림점
모바일에서는 바로 연결됩니다. 02-2632-5537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643 동아2차 상가 205동 206호
소식받기를 누르시면 유익한 정보를 드립니다!
https://story.kakao.com/ch/epxsdr

#거꾸로교실, #공부법, #신도림학원, #에듀플렉스, #에듀플렉스신도림, #입시정보, #자기주도학습, #플립러닝, #하브루타, #학습정보


You Might Also Like

0 개의 댓글